활동소식

오렌지희망재단, 2018 오렌지장학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찾은 아이들의 이야기

  • 2019-03-12

 

 

 

 

 

 

안녕하세요. 😊

오렌지희망재단의 꿈을 향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오렌지희망재단의 사회공헌활동 중 ‘오렌지장학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은 아동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까해요.

오렌지장학프로그램아동들이 사회∙경제적 조건들로 인해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오렌지라이프에서부터 시작해온 프로그램이에요.

이제는 오렌지희망재단에서 스포츠와 예술분야에 재능이 있는 아동들을 선발하여 지속적인 관리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어요!

 

작년 한 해, 장학금을 지원받은 아동들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확고한 꿈과 잠재력을 가진 아이들에게 지원하는 오렌지희망재단의 꿈 키우기 장학금!

2018년도에는 재단을 통해 총 24명의 스포츠 재능 아동이 지원을 받았어요.

장학금 지원 전과 후를 비교해보니 아동의 재능, 행복감, 주변환경, 가족관계 지수가 약 50% 증가했다고 합니다.

장학금만 지원했을 뿐인 데, 이러한 변화를 가져오다니 대단하지 않나요?

골프처럼 다른 스포츠도 멘토링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한다면 기쁨이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더불어, 꿈 찾기 장학금 지원 대상 아동들은 대회출전 횟수가 84% 증가했답니다!

스포츠 꿈나무들은 재능을 인정받고, 꿈에 한발 짝 더 다가가기 위해 대회 등에 출전하는데

지원을 받기전엔 연 2.4회 출전을 했다면 지원을 받는 기간 동안에는 평균 연 4.5회 대회출전을 했다고 해요.


△ 2018 꿈 키우기 장학금을 받은 OOO 아동으로 부터 도착한 메달과 감사편지 

 

 

 

 

 

 

 

 

아! 그리고 장학생들 중에는 전국 대회에서 1위 수상은 물론 국제 대회에서도 1위를 수상한 친구들이 있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2018 오렌지장학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아동들의 후기를 함께 살펴볼께요!


 

 

 

 

 

"오렌지장학프로그램 지원 전에는 운동부 회비와 운동관련 비용 때문에 펜싱을 못하게 될까봐 항상 두려움을 갖고 운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원을 받고 난 후 운동비에 대한 걱정이 없어서 그런지 더욱더 열심히 운동을 할 수 있었고

자심감을 얻게되어 전국펜싱대회에서 은메달, 동메달을 딸 수 있었습니다. "



"레슨을 받게 되어 축구를 더 잘하게 되었고 자신감이 더 생겼어요. 남들보다 두 배는 더 열심히 하고 꾸준히 될 때까지 계속 연습해요.

예전보다 축구가 더 많이 좋아져서 힘들어도 참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연습해요.

훈련이 힘들어도 재미있고 보람을 느껴요. 전에는 내 마음대로 공이 잘 안차졌는데 레슨을 받고 난 뒤에는 더 자유롭게 공을 찰 수 있게 되었어요. 자신감이 생겨서 지금보다 축구를 더 잘하고 싶어요. 제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고 잘하는 태권도를 그만두게 될 뻔했는데

오렌지희망재단에서 도와주셔서 제 꿈인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대회에 나가 1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였지만

아쉽게도 3등에서 그쳤습니다. 하지만 다음 번에는 꼭 1등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전 국가대표가 돼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저처럼 형편이 어려워

꿈을 놓칠 수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오렌지희망재단에 선정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되고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훈련함에 있어서 필요한 용품과 물품을 구입 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도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올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14위를 했는데 내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선 9위 안에 들어야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는 시니어로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부상 없이 훈련을 열심히 해서 올림픽에 출전권을 꼭 따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렌지희망재단에서 지원을 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년 오렌지장학프로그램 후원아동 감사 서신 中 발췌 -

아이들의 서신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을 여러분도 함께 느끼셨나요?

이러한 서신들을 받을 때 마다 오렌지희망재단의 가슴은 뭉클해지곤 합니다.

 

 

‘A dream you dream alone is only a dream, A dream you dream together is reality!’

“당신이 혼자 꾸는 꿈은 단지 꿈일 뿐이겠지만 우리 모두가 같이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비틀즈의 존 레논의 아내이자 음악가인 오노요코가 존 레논에게 한 말인데요.

혼자서 꾼다면 단지 꿈으로 그쳤을 우리 아이들의 꿈을 함께 꾸고 더 나아가 지원해 준다면 아이들의 꿈은 현실이 되겠지요?

 

오렌지희망재단은 자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더 열심히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을 했어요!

오늘은 아이들의 꿈을 함께 꾸는 오렌지희망재단의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오렌지희망재단 아이들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종종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아이들의 꿈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